정보/컴퓨터관련정보

파일 검색 프로그램 파일찾기 everything 프로그램

진한연두부 2018. 6. 6. 13:50

파일 검색 프로그램 파일찾기 everything 프로그램

 

 

파일 이름으로 파일과 폴더를 빠르게 찾아주는 프로그램입니다. Everything 프로그램은 약 12만개 색인하는데 약 1초가 걸리고 파일 100만개의 경우 약 1분 가량이 걸립니다.

 

윈도우 파일탐색기에서 검색하는 것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만큼 빠릅니다. 그리고 모든 것을 보여줍니다. 단, 파일의 내용은 검색하지 않습니다. 검색 함수를 사용해 검색도 가능하며, 시스템 자원을 거의 쓰지 않아 가볍습니다. 광고도, 스파이웨어도 포함하지 않아 편리합니다.

 

▼ Everything 공식 홈페이지 voidtools.com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거나 무설치 버전을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두번 사용하는 용도라면 무설치를 권장드립니다.

 

▼ 처음 설치할 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고 설치합니다.

 

▼ 파일이름 또는 확장자명을 입력하면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 간단하게 모든 음악, 압축파일 또는 사진 등을 지정해서 볼 수 있습니다.

 

▼ [도구] - [설정] 으로 들어가면 옵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여러가지 옵션을 선택하고 해제하여 본인에게 맞게 설정합니다.

 

▼ [색인]에서 [NTFS]를 선택하면 새 디스크를 색인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 결과값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결과값의 경로를 열거나 경로를 클립보드에 복사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한 기능들은 빙산의 일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세세한 설정이 너무나 많습니다.

Voidtools 공식 홈페이지 검색에 대한 도움말https://www.voidtools.com/ko-kr/support/everything/searching/을 보시고 더욱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