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버 내비게이션 데이터 얼마나 나갈까?

 

평소에 네이버 지도를 활용하고 있었는데 어느날부턴가 베타버전으로 내비게이션 서비스까지 제공하네요.

지도서비스에 많이 만족하고 있었는데 내비게이션까지 활용할 수 있다면 좋을 듯 한데요.

그렇다면 데이타는 얼마나 들지 궁금해집니다.

하지만 저도 아직 내비게이션을 이용할 만큼 먼 거리를 이동할 기회가 없어서 사용은 못하고 있어서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알아보니 네이버 내비는 '지도 파일을 이동하면서 다운로드 받는 형태'라서 '초반에 데이터를 많이 소모한다는 단점'이 제기된다는 내용을 보았습니다.

 

뭐 일반적으로 내비앱은 통채로(?)받고 쓰기 때문에 데이터 소모가 0.3~2.0MB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죠.

네이버 내비처럼 이동하면서 지도파일을 받는 형식이라면 기본으로 적으로 10MB이상은 쓰게 될꺼라는 얘기인데요.

 

다행히 직접 실행편을 올려주신 분이 있어서 그 내용은 간단히 정리하면 

약 2시간 거리, 156.7km 이동하는데 출발할 때 791MB, 도착하니 800MB였다고 합니다.

 

이동중에 실시간 업데이트도 받고 하면서 이용한 데이터라고 하는데 생각보다 적게 나오죠?

 

출처 ▶ http://blog.naver.com/leemi1004777/220560109410

 

개인적으로 판단해서 치명적인 단점(?)이 될 수 있는 이동중 지도파일 다운로드 방식이 용량부분에서 보안된 것이 아닌지 생각이 드는데요.

베타버전인 만큼 염려스러운 이와같은 단점은 분명이 개선이 되리라 보여지네요.

 

여기까지 네이버 내비게이션 데이터 관련 내용의 정리글이였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