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스코드 new login의 내용을 해석해보면 로그인을 시도했는데 평소 접속하던 장소가 아닌 새로운 곳에서 접속이 시도되었다는 메세지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이메일을 통해 재인증을 해서 사용하라는 뜻이죠. 

 

 

 

이메일 인증을 위해 가입시 작성했던 자신의 메일 보관함을 열면 디스코드에서 보낸 영어 메시지가 담긴 내용이 있습니다. 마지막에는 디스코드 verify login 표시가 있는데 앞서 설명한 내용과 비슷한 내용으로 새로운 사용자가 당신의 계정으로 로그인을 시도하였으니 본인이 아닌 경우 비밀번호를 변경하거나 본인인 경우에는 아래의 verify login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하라는 뜻입니다.

 

 

디스코드 로그인 안됨 일반적인 해결법은 이와같은데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인증 이메일이 오지 않는 경우입니다.  해결법을 찾아보니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었습니다.

 

첫째, 스팸메시지로 분류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스팸메시지함을 확인하라.

둘째, 해외에서 발송되는 메일인 만큼 대기 시간이 있을 것이다.

셋째, 이메일 계정을 새로 등록하라.

 

해결법이라고 하기에는 애매한 내용이기도 하고 첫째와 둘째 방법은 해결방법이라고 보기에는 어렵죠. 그렇다고 셋째 방법으로 이메일 계정을 새로 등록하게 될 경우 지금까지 등록된 친구가 모두 날아가게 되므로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그래도 계정을 새로 등록해 보겠다고 하는 분이라면 아래의 그림과 같은 방법으로 수정해 보시길 바랍니다.

 

톱니 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해서 내 계정으로 들어간 다음 수정을 눌러 내 계정의 정보를 변경하면 됩니다. 처음 가입했을 때의 방법으로 변경을 시도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가장 괜찮은 해결법은 보통 집에서 디스코드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 pc방에서 하는거라 잠시 사용할꺼라면 웹브라우저로 사용해보길 권장합니다.

 

디스코드 메인화면을 보시면 [windows용 다운로드] 옆에 [웹브라우저로 여세요]가 있는데 이것을 클릭해서 사용자 이름을 입력하고 이용하면 되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