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부정책, 복지

청년창업 지원금 5가지

진한연두부 2018. 4. 4. 10:05

2018년 청년의 일자리를 위한 정책이 많이 발표되었고, 기존 정책에 추가된 혜택도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창업에 관심이 많은 청년들은 일자리 정책이 그다지 필요가 없죠.

 

아이디어는 있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할 지 모르거나 자금이 부족한 예비사장님을 위한 5가지 지원들을 모아보았습니다. 꼼꼼히 확인후 신청해보시고 안되면 또 다른 지원을 찾아 모두 챙겨받으시기 바랍니다.

 

청년창업 지원금 5가지

 

 

 

▼▽ 청년창업 지원금 5가지

 K-스타트업(창업넷)

1인기업 창업센터,40세이상 시니어 기술창업센터 등 다양합니다. 지원자격이 되면 사무실에 입주할 수 있으며, 각종 사무집기를 지원해줍니다. 지원센터별로 중앙부처의 정보를 제공하거나 창업자금도 알선해줍니다.

사무공간 지정석은 모집공고를 통해 입주가 가능하나, 자유석은 센터에 예약한 후 상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 SBC청년창업사관학교
만 39세 이하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후 3년이하만 모집하며, 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하여 전문적인 창업교육을 받습니다. 자금, 창업교육, 창업코칭, 사무공간, 장비, 판로 등을 지원합니다. 지금은 입교신청 기간이 아니지만 수시로 확인해보시면 좋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사업창업사관학교에서 전문적인 창업교육과 지원을 받아 창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책자금,지자체,은행대출 등 비교적 낮은 금리로 융자도 가능합니다.

 

 

▶ 기술보증기금

창업후 5년 이내, 만 17~39세 이하인 기술창업기업을 지원합니다. 창업자금 보증금을 3억원 이내까지 지원합니다.

벤처창업교실, 청년기술창업교실,기술경영컨설팅 등 창업에 필요한 이론교육도 다양합니다.

 

 


▶ 창업보육센터(BI, Business Incubation) 

창업예비자를 양성하는 보육센터 설립 창업을 지원합니다. 보육매니저 교육과 운영비 및 건립비 지원, 보육센터용 부동산 세금 감면 등 폭넓게 지원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