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생활종합정보

배란혈 원인 색깔 착상혈 배란혈 나오는 시기

진한연두부 2018. 5. 14. 14:46

배란혈 원인 색깔 착상혈 배란혈 나오는 시기

 

 

▼ 배란혈

여성의 자궁에서 출혈이 나올 수 있는 것으로는 생리혈, 배란혈, 착상혈이며 이 세가지가 아닌 경우 부정출혈이라고 합니다. 부정출혈은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생리 예정일 2주 전에 배란이 되는데 이때 출혈과 통증이 함께 동반되기도 합니다.

배란혈은 맑은 색, 선명한 빨간색, 짙은 갈색 등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며 소량입니다. 생리 시작일의 피비침과 비슷합니다. 하지만 배란혈 때는 맑은 분비물을 동반한다는 점에서 생리혈과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배란통은 생리통과는 조금 다르게 뻐근하고 콕콕 찌르는 듯한 거북함이 있으며 두통이 함께 오기도 합니다.

 

배란혈과 배란통은 모든 여성이 겪지는 않습니다. 또한 매달 겪는 일도 아닙니다. 이는 가임기 여성의 20%가 경험하는 일로 흔하지도 않고 이상하지도 않은 현상입니다.

배란혈의 원인은 컨디션이나 호르몬 변화 때문이기도 하고 난자가 방출되면서 난소의 표면이 찢어지는 것이기도 합니다.

이는 일시적인 현상이므로 그냥 두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배란혈의 양이 많거나 통증이 심하다면 산부인과 검진을 꼭 받아보셔야 합니다.

 

 

 

▼ 착상혈

생리 예정일 쯤에 2~3일 정도 소량의 출혈이 있으며, 임신 초기 증상이 조금씩 나타납니다. 착상혈을 겪는 여성은 10~30%로 많지 않습니다.

착상혈보다 심한 출혈을 보이면 생리혈일 가능성이 많지만, 절박유산에 의한 출혈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임신가능성이 있다면 임신테스트기로 시험해보고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